자연과학계열
  • 홈
  • 로그인
경북전문대학교 바로가기
교육목표
 Home > 커뮤니티 > 학과포토

제목
글로벌 캠프 및 아시안 챌린저 출정식
작성자
식품영양과 [218.150.58.252]
조회
126
등록일
2019/08/26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orld Class College)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가 지난 7월 5일(금) 외국어 역량 강화와 해외 문화체험으로 국제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들을 해외로 파견하는 글로벌 챌린저 출정식을 개최했다.


2019학년도 글로벌 챌린저 프로그램은 하계방학 때 미국캠프와 대만캠프를 열어 4주간 27명 학생들을 파견하고, 호국캠프로 중국에 8명을 파견하며, 동계방학 때 영국캠프를 열어 4주간 12명을 파견한다. 미국과 대만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이날 출정식을 통해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 챌린저 프로그램의 미국 캠프와 대만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출국 전 두 단계의 체계적인 사전교육을 받았다. 1단계 교육은 학기 중 영어 토익 학습, 2단계는 방학 중 7월 1일(월)부터 4일(목)까지 4일간 원어민 교수로부터 집중 외국어 회화수업을 받았고, 그리고 파견국가에 대한 사전조사를 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국 캠프는 미국 최고 명문대학 중 하나인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ESI)(샌프란시스코 소재)에 7월 18일(목)부터 8월 14일(수)까지 20명을 4주간 파견하여 어학 프로그램과 활동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또 특별활동을 체험 하게 된다. 대만 캠프는 신주시에 위치한 현장대학교에 7월21일(일)부터 8월18일(일)까지 7명을 4주간 파견하여 어학프로그램, 문화수업에 참가하고 문화탐방을 하게된다. 겨울방학에 파견할 영국 캠프는 세계적인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Jamie Oliver)와 고든 램지(Gordon Ramsay)의 모교인 영국 Westminster Kingsway College(런던 소재)에 2020년 1월 6일(월)부터 1월 31일(금)까지 12명을 파견할 예정이다.


또 7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2박 3일간 실시하는 호국 캠프는 육군부사관학군단 재학생 등 8명의 우수 학생들이 참가하며 중국 상해 임시정부와 윤동길 의사의 홍커우 공원 의거 장소 등을 방문하는 호국캠프 프로그램도 실시하게 된다.


김병욱 국제교류원장은 “글로벌 챌린저와 글로벌 Skill-up 등의 해외 파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

답글 수정 삭제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