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더 큰 세상을 만나기 위한, 출발!!! 경북전문대학교가 푸른시작을 도와드립니다.

인사말

홈으로 > 대학소개 > 총장소개 > 인사말
PRESIDENT MESSAGES
이상을 현실로 꿈을 준비하는 대학


사랑하는 경북전문대학교 현암 가족 여러분!

지난 한 해 그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였지만, 경북전문대학교 현암 가족 여러분들의 노력과 희생 그리고 함께하는 마음 덕분에 무사히 보낸 것 같습니다.

희망찬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할 신입생들과 지난해의 열정을 이어나갈 재학생 여러분, 그리고 대학 관계자분들 모두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경북전문대학교 총장 최재혁

올해로 개교 49주년을 맞이하는 우리 대학은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 오랜 전통과 우수한 교육품질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실용적 전문 직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해 왔으며, 그 결실로 차별화된 교육성과를 창출하여 명품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드높이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지난 2012년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World Class College) 선정에 이어 정부의 각종 재정지원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대학의 특성화를 추진하고 산업체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를 다양한 분야에서 배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KBC VISION 2030을 선포한 지난 2019년 이후 대학의 역량은 한층 도약하여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서 최우수(A등급) 평가, LINC+ 사업 우수등급 평가 등의 성과를 창출하였으며, 경북 북부 5개 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선정, 경북지역 경제교육센터 선정, 진로교육 기관 유공 표창 등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에도 대학의 책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한편, 4차 산업혁명 대비 직업교육의 미래지향적 혁신성과로 e-MU 전문학사 학위과정 운영대학 선정, 철도차량 운전면허 교육 운영 기관 지정, 기종한정교육센터 유치 등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의 전사적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국가시험 100% 합격과 사회 각층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졸업생들의 소식은 경북전문대학 구성원으로 모두가 자긍심을 느끼기에 충분하다고 확신합니다. 이는 어려운 환경에 굴하지 않은 학생 여러분의 학업 의지, 교직원 모두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미래를 향한 도전정신이 결집되어 거둘 수 있었던 성과이기에 더욱 빛나는 것이라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 직업인 양성”이라는 대학 인재상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학의 생존력을 강화하고 사회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사명감책임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새해에도 대학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우리 학생 여러분과 교직원분들 모두 서로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따뜻한 격려와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신축년 새해,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 가득하시고 모든 소망이 이뤄질 수 있는 희망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01월 01일

경북전문대학교 총장 최재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