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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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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사지원처

    학사지원처는 우리 대학의 교육목표에 입각하여 학사행정의 합리화를 기하고 제반 학사관리를 철저히 하며, 특히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운영과 학적에 관한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여 학생의 면학과 교수의 연구촉진에 행정적 편익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 위치 : 본관 1층
    • 전화
      • -교무과 : 054)630-5013,5016,5027 / 민원 054)630-5013~14
      • -교원인사과 : 054)630-5057
      • -팩스 : 054)632-5033
    • 주요업무
      • 교육기본계획 수립 및 조정
      • 장학제도마련,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급관리
      • 학칙 및 교무규정 관리
      • 교육과정의 편성에 관한 사항
      • 교원 산업체 현장연수 업무
      • 교직과정의 설치운영 및
      • 교육자격증발급에 관한 사항
      •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 편성관리
      • 성적처리 및 계절수업 관리
      •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졸업사정 제반 업무
      • 재적생 관리 및 졸업 업무
      • 졸업생 앨범 및 졸업 기념품에 관한 사항
      • 학적(력)조회 및 회보
      • 재적생 변동사항 통계작성 및 보고
      • 인력개발/취업/민원/복지
  • 입학학생처
    • 입학학생과

      입학학생과는 "새 역사의 개척" 이라는 창학이념과 경북전문대학교의 교육목표에 적합한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고, 대학의 위상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입학학생처는 입시기본계획의 수립 및 전형실시, 입학상담, 입시관련 홍보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매년 우수학생 유치를 위한 제도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 및 학생자치기구의 전반적인 활동과 장학, 복지/후생, 인력개발 취업 학생 민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대학교육목표에 따른 전문직업인의 배출이 증대되도록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활동을 신장 시킴과 동시에 장학제도의 효율성 제고와 학생복지시설을 확충하고 학생들의 의견과 건의를 수렴하고 개선하여 건전하고 적극적인 학생활동과 면학풍토 조성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위치 : 본관 1층
      • 전화 :054)630-5251~5, 630-5017~8/ 팩스 : 054)635-5725
      • 주요업무
        • 입시기본계획 수립, 입시결과의 분석·평가
        • 지원자 및 합격자 사정·관리에 관한 사항
        • 입시제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
        • 입시홍보 계획, 예산편성,집행, 홍보물 제작
        • 입시 예산편성 및 집행에 관한 사항
        • 입시홍보행사 기획 및 진행,체험대학 운영
        • 입시홍보 자료 및 정보의 수집 분석
        • 원서접수처 설치 및 지원, 홍보도우미 관리
        • 입시관련 규정 및 제도의 개발
        • 대내외 입시설명 및 입시자료 송부 관련 업무
        • 입학전형에 관한 사항
        • 학생자치기구/동아리 지도 및 연간 계획수립
        • 학생 포상 및 징계
        • 연간 학생행사 지도
        • 학생회 관련지도
        • 학생 복지, 후생에 관한 관리
        • 학생연수 및 동원에 관한 업무
        • 근로장학생 운영에 관한 업무
  • 경영지원처
    • 총무과

      대학의 창학 이념인 "새 역사의 개척" 정신을 지닌 인재 양성에 이바지 하고 있는 교직원의 복리증진과 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 록 적극지원하고 보다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을 목표로 합니다.

      • 위치 : 본관 3층
      • 전화 : 054)630-5019~20,5256 / 팩스 : 054)632-0754
      • 주요업무
        • 인사업무(직원 및 조교), 근태 및 복무관리
        • 업적평가
        • 문서 및 사무관리, 업무인수인계
        • 각종통계업무
        • 경비 및 용역관리
        • 직장 민방위업무, 보안비밀업무
        • 개인정보보호업무
        • 대내외 포상, 징계업무
        • 행사의전, 직원회의
        • 교직원 복지업무
        • 연금 및 사회 보험
        • 우편 및 교환 업무, 차량관리
        • 법인업무
        • 홍보기획, 언론보도, 홍보간행물제작
    • 경리과

      경리과에서는 지식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인 재정적 지원을 위하여 대학 전구성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교육,연구에 필요한 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특히, 수요자 중심교육을 위한 교육 재정확충에 진력하고 있습니다.

      • 위치 : 본관 1층
      • 전화 : 054)630-5034~5,5192,5012 / 팩스 : 054)630-5171
      • 주요업무
        • 결산관련 업무
        • 원천징수 신고, 납부 및 세무일반 업무
        • 자금 운용 계획 수립
        • 학생 납입금 수납
        • 수입지출에 관한 사무 및 결산
        • 교직원 보수 책정
        • 계정 관리, 회계 장부 정리 및 결산
        • 금전 및 유가증권 출납 및 보관
        • 직장 저축 업무
        • 수표 및 어음의 발행과 추심
        • 교직원 급여관련 업무 및 공제업무
        • 회계 증빙 부속 서류의 심사, 보관
    • 관리과

      관리과는 교육 및 행정업무를 지원할 물품의 등록, 보관, 사용 및 처분 등에 대하여 효율적이고 총괄적인 관리를 도모하며 공용비품을 비치하여 필요시 각종 교내외 행사에 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위치 : 본관 1층
      • 전화 : 054)630-5029,5031,5039 / 팩스 : 054)636-1404
      • 주요업무
        • 기본자산의 총괄관리
        • 교지, 시설 및 설비의 도면 정리 및 보관
        • 물품의 재물조사 및 불용품의 결정 및 처분
        • 시설공사의 설계, 시공, 감독 및 검사 업무
        • 각종 기자재 관리
        • 녹지 유지 관리 및 환경개선 및 청소
        • 구매계약업무
        • 화재 예방 및 소방진단 및 시설물 관련 업무
        • 시설, 설비의 정비 유지, 보수 및 설비 운전
        • 대학시설물 사용허가 총괄 관리
    • 전산지원과

      전산지원과는 1992년 4월 발족된 이래 지금껏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대학 정보화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2015년 통합학생이력시스템 개발에 착수하여 2017년 3월 완전오픈 하였습니다. 대학 행정, 교수 연구, 입학부터 졸업까지의 학생정보서비스 제공 및 지역사회의 정보화 추진의 구심체로서 그 역할과 위상을 정립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디지털 캠퍼스라는 캐치 프레이드 아래 기가비트(Gigabit)의 전송속도를 가진 기가망을 구축, 학내망으로 운영하여 안정되고 향상된 속도를 보장하였으며, WEB을 통한 대내외 홍보 및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산지원과는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기 보다 변화하는 시대의 중심이 되고자 합니다.

      • 위치 : 도서관 2층
      • 전화 : 054)630-5112,5127,5120~1 / 팩스 : 054)632-8557
      • 주요업무
        • 정보서비스지원계획 수립
        • 정보시스템 유지보수 계약체결
        • 학과홈페이지 평가
        • 전산장비 관리
        •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관리
        • 정보서비스 관리
        • 정보보안 업무 수행
        • 학사전산지원
        • NCS전산지원
        • 전자결재시스템 관리
        • 평생교육원,한국어교육원 전산지원
        • 학생이력 전산지원
        • 개발환경 기반관리
        • 입시전산지원
        • 생활관전산지원
        • 홈페이지 관리
        • 웹서비스 기반관리
        • 모바일 관리
        • 총무전산지원
        • 경리전산지원
        • 교원전산지원
        • 자산/구매/시설전산지원
        • 도서관전산지원
        • 기획전산지원
        • 산학협력단전산지원
        • 기타 전산업무
  • 산학취업처
    • 산학취업처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을 목적으로 학생들의 사회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취업률 향상을 위해 취업교과목, 개인취업상담, 잡카페, 자격증취득과정, 입사서류 집중클리닉, 취업역량강화캠프, 면접마스터 클리닉, 취업주간행사, 취업촉진활동, 맞춤식 취업반, 취업정보 홈페이지, 취업박람회, 취업스킬 향상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청년직장체험 프로그램, 현장실습과정, 각종 아르바이트 상담 및 알선업무도 지원하며, 성공취업을 위한 적극적인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위치 : 현암아뜨리움 1층
      • 전화 : 054)630-5334~5/ 팩스 : 054)630-5025
      • 주요업무
        • 신입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 취업역량강화
        • 취업촉진
        • 상담 및 상시지원
        • 상시 취업 프로그램운영
        • 현장실습지원업무
        • 현장실습숙소 운영
        • 실습처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