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졸업할 때 어깨펴는 대학!! 미래가 있는 첨단교육센터! 경북전문대학교!!

KBC HOT FOCUS

홈으로 > 디지털홍보 > KBC HOT FOCUS
KBC HOT FOCUS 글보기
제목 제7회 유아교사 선서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218.150.49.196]
조회 186
등록일 2019/06/17

2019년 6월 제7회 유아교사 선서식 개최


36년의 전통과 역사를 가진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유아교육과가 6월 12일(수) 오후 3시 교내 현암아뜨리움에서 내외 빈과 재학생,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교사선서식을 가졌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선서식은 ‘우리는 유아의 첫 번째 교사입니다.’ 라는 학과의 캐치프레이즈 아래 3학년의 성공적인 보육실습 및 학교현장실습을 기원하고, 나아가 자신이 소망하는 유아 교사가 될 수 있기를 다짐하고, 격려와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사선서식에서 교사소명을 선서한 학생들은 이번에 변경된 보육교사 실습 지침에 따라 6주간 영주 지역 내 어린이집과 서울, 경기 지역의 어린이집에서 보육실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경북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실습 기간 중 학생관리 및 현장과의 질적 연계교육 도모를 위해 실습지역을 대학이 위치한 경북 영주와 서울 청담동 에듀홀(현장실습생을 위한 학생편의시설)을 기반으로 서울 경기의 근거리 지역 내로 국한하여 실습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이날 유형식 부총장은 격려사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고, 교육에 있어서 전문적인 지식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인성을 가진 교사가 되기를 당부했다. 또 오늘 가슴에 단 명찰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아가 유아의 첫 번째 교사임을 명심하기를 바라며 칭찬과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유아교육과는 지난 1983년 학과개설 이후 다양한 실기교육을 통해 현장실무형 교육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올바른 인성과 전문지식을 갖춘 유아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9_제7회유아교사선서식개최.jpg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