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졸업할 때 어깨펴는 대학!! 미래가 있는 첨단교육센터! 경북전문대학교!!

KBC HOT FOCUS

홈으로 > 디지털홍보 > KBC HOT FOCUS
KBC HOT FOCUS 글보기
제목 WCC 육성사업 성과평가 결과 계속지원대학 선정
작성자 관리자  [218.150.48.220]
조회 2934
등록일 2017/07/03

2017년 7월 WCC 육성사업 성과평가 결과 계속지원대학 선정


올해 개교 45주년을 맞이한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가 지난달 30일 교육부가 발표한 전문대학 최고의 영예인‘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World Class College)’육성사업에 5년 연속 선정돼 최고 수준의 교육중심 명품 대학교로 자리매김했다.


WCC 육성사업은 국내외 산업체의 요구 및 기술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교육여건과 환경, 글로벌 직업교육역량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을 육성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지원사업으로 전문대학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영예로 손꼽히는 사업이다.


경북전문대학교는 지난 2012년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선도 대학으로서 위상을 굳굳이 다져 2014년 재지정 평가로 선정 2016년 WCC 연차·재지정 평가 합격에 이어 올해 WCC 사업 계속지원대학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대학은 그동안 교육의 체질계선과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을 둔 현장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확대해 교육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켰다. 특히 올해부터는 특성화 발전전략에 부합하는 선도적 발전 모델을 제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우수 기술 인력양성을 위해 상향식(Bottom-Up) 사업운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최재혁 총장은“대학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준비된 창의적 융합인재를 키워나가겠다. 또 우리대학만의 특성화를 접목시켜 잘 가르치는 대학, 고등직업교육을 담당하는 세계 수준의 명품대학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교 45주년 제2 창학의 역사를 만들기 위해 도전과 혁신을 이어가는 경북전문대학교는 지난 ‘2012년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World Class College)’선정에 연이어 ‘2014년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 우수대학’선정, ‘2016년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 중간평가 2년 연속 매우우수대학 선정’등으로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국가사업 과제를 추진한 바 있으며, 특히 ‘2016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5년)’ 인증 획득에 이어 ‘2017년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으로 교육품질의 우수성을 재확인 받았으며, 잘 가르치는 대학의 명성과 우수한 대학경쟁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7_WCC육성사업성과평가결과계속지원대학선정.jpg    

목록

수정 삭제